자 원

공동체

가치를 만드는 마을길 길동무가 되어주세요.

프레드릭 희망의씨앗 협동조합


공동체명의 의미

그림책 <프레드릭> 속 햇살을 모으는 들쥐처럼 여러 빛을 모아 희망의 씨앗을 퍼트리는 공동체가 되려고 합니다.

공동체 소개

“지역 주민들이 지켜낸 그림책 서점, 프레드릭”
서점 프레드릭 희망의 씨앗은“그림책”을 판매하고 있는 그림책 전문서점이에요. 흔히들 그림책을 떠올리면 어린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그림책을 떠올리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프레드릭은 그림책이 더 이상 어린이들만 보는 어린이문학의 하위 장르가 아닌, 0세부터 100까지 전 연령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독립된 하나의 장르임을 인식 시키는데 노력하고 있어요.

그림책 하브루타, 그림책 낭독회, 작가와의 만남 등 다년간 여러 활동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장소’로서의 우리 동네 책방 기능을 살려 앞으로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발전을 계획하고 있답니다.
2017년 개인사업자로 시작한 프레드릭 서점은 소규모 서점의 재정적 한계와 여러 운영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폐업 위기에 처하게 되었었는데요, 이때 서점을 이용하던 단골 고객들이 서점의 지속적인 운영을 바라며 함께 서점의 주인이 되기로 뜻을 모았답니다. 이에 2019년 협동조합의 형태인 법인단체로 거듭나게 되었고, 대표자 아래 이사들과 유급근로자 2명으로 점차 발전적인 기업의 형태로 자생하여 나아가고 있어요. 흔하지 않은 그램책 서점으로서 어려움도 있지만 또 다른 개성과 매력, 즐거움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앞으로도 많은 분들과 함께 그림책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공동체 정보

대표자/담당자
송희숙
전화번호
042-822-3156
이메일
frederick2017@naver.com
SNS
https://blog.naver.com/frederick2017
주소
대전시 유성구 원신흥남로42번길 28-16. 1층

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