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공유공간 소개
차 한잔의 여유가 있는 유성구 지역공동체지원센터
유성구 지역공동체지원센터 공유공간
유성구민 및 대전시민들의 공간인 유성구 지역공동체지원센터의 공유공간을 소개합니다.
이미지
유성구 지역공동체지원센터는 2021년 6월 4일 개소하였습니다.
4층으로 구성된 센터는, 센터를 운영하는 ‘운영공간 다정한’ 외 모든 공간을 공유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작년 개소 후에는 코로나로 인해 센터 공유공간 오픈 및 대관에 제한과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점점 나아지는 상황에 정부 방역수칙에 맞춰 센터 공유공간을 오픈하려고 합니다.
# 홍보디스플레이
이미지
제일 먼저 들어오는 입구에는 센터 및 마을의 소식을 접할 수 있는 홍보디스플레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센터의 소식 뿐 아니라 마을에서 요청하는 소식을 게시합니다.
마을의 소식을 홍보하고 싶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 마중공간 반가운(1층)
이미지
홍보디스플레이를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면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마중공간 반가운’이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이 공간은 대관이 필요하지 않은 열려 있는 공간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간단한 모임이나 쉼이 필요할 땐 언제든 공간을 이용하세요. 커피와 차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센터에 방문해주세요!
# 소통공간 가까운(2층)
이미지
2층은 모임, 학습, 회의 등을 통해 소통하며 가까워 질 수 있는 ‘소통공간 가까운’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작은 공간으로 10인 내외의 인원이 함께 할 수 있습니다.
# 나눔공간 행복한(3층)
이미지
3층은 음식뿐 아니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공유주방인 ‘나눔공간 행복한’이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는 간단한 요리를 하거나 요리 교실 등을 할 수 있으며 주방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리도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방을 사용하지 않을 땐 회의실이나 모임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입니다.
# 돌봄공간 포근한(3층)
이미지
‘행복한’ 공간 옆쪽으로는 나만이 아니라 모두를 돌 볼 수 있는 ‘돌봄공간 포근한’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대관을 하거나 ‘행복한’ 공간을 이용 시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공간으로 편하게 앉아 나 또는 모두를 돌보며 쉴 수 있는 공간입니다.
# 배움공간 즐거운(4층)
이미지
4층에는 회의나 행사, 세미나 등을 할 수 있는 ‘배움공간 즐거운’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30인 내외의 인원과 함께 할 수 있으며 빔 프로젝트, 음향장비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 비움공간 꿈꾸는(4층)
이미지
‘즐거운’ 공간 안쪽으로는 지친 나를 비우고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며 쉴 수 있는 옥상 테라스 ‘비움공간 꿈꾸는’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즐거운’ 공간 이용 시 함께 이용하거나 대관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성구 지역공동체지원센터 이용 안내

● 이용시간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대관신청 불필요

이용시간 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 1층 : 마중공간 반가운

● 대관신청 필요

이용시간 내 사전 대관 신청 후 이용
- 2층 : 소통공간 가까운
- 3층 : 나눔공간 행복한, 돌봄공간 포근한
- 4층 : 배움공간 즐거운, 비움공간 꿈꾸는
※ 3, 4층의 공간들은 각 층별로 연결되어 있어 한 공간이 대관이 되었을 경우 다른 공간의 대관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대관신청 방법

유성구 지역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yslcsc.kr) - 공간 – 대관신청
이미지
가치를 만드는 마을길, 길동무가 되어주세요
지금까지 유성구 지역공동체지원센터 공유공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유성구민 및 대전시민들의 더 편안하고 즐거운 이용을 위해 현재 준비된 부분 외 많은 부분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더 편안한 공간으로 변화할 예정입니다. 누구나 언제나 편하게 유성구 지역공동체지원센터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