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소식
유성마을 공동체테라피

유성을 더욱 유성답게~ 유성마을 공동체테라피
올해 마지막 알찬 구성! 진짜 공동체를 위한 비법 대방출
이미지
지난 11월29일 유성구 마을커뮤니티공간 꿈샘에서 ‘왁자지껄 실전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유성마을 공동체테라피」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전에 신청하신 여러 주민의 참여로 마을에서 이뤄지는 각종 행사 및 축제 등에서 진행자 역할을 할 수 있는 각종 스팟 및 게임 등은 물론,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각종 놀이 및 요술풍선 만들기 활동이 행사 및 축제 현장에서의 능력이 탁월한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 신용주 교수님의 열띤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이번에 진행되는 유성마을 공동체테라피는 11월29일부터 12월16일까지 유성구 마을커뮤니티공간 이음, 꿈샘, 장대오장 및 저희 센터 등에서 마을공동체활동을 하고 있는 활동가 및 관심있는 주민들까지 함께 마을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확보, 강화하고자 크게 3가지 캐어활동을 진행됩니다.
첫 번째는 ‘찾아가는 마을캐어 3종’입니다.
마을활동에 필요한 내용으로 기초적인 “소통과 관계”, 업그레이드된 “주민모임 및 회의운영”, 행사 및 활동의 진행을 위한 “실전 레크리에이션”까지 다양한 주제로 준비하였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두 번째는 ‘마을활동가 캐어 2종’입니다.
마을에서의 활동경력이 있으신 활동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마을활동에서의 자가치유와 지원을 위한 ‘마음돌봄’과 마을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갈등에 대한 슬기로운 대처와 해결을 위한 ‘마을 갈등관리’가 준비하였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세 번째는‘선진지 탐방 힐링 캐어’입니다.
지역의 여러 공동체들이 함께 만든 진짜 공동체를 꿈꾸는 이상이 실현된 ‘충남 홍성군 홍동마을’을 방문하여 사례강의 및 현장투어, 공동체활동의 특별한 체험까지 준비하였습니다.
마을 공동체 활동가들과 관심있는 주민들이 함께 하는 ‘유성마을 공동체테라피’에 많은 신청과 참여를 기대합니다.